다음지도 검색을 찾으시는 분들 정말 많으시죠. 많이 찾게 되는 서비스이지만 어째서인지 접속이 어려운 것 같았어요. 그 이유는 아마도 다음지도 검색의 명칭이 카카오맵으로 바뀌었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름이 변경되었으나 아직 옛날의 임팩트가 컸기 때문에 여전히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신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어요. 자 일단은, 바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를 버튼 형태로 제공해드렸으니 클릭해서 들어가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접속이 다 되셨을까요? 그러면 위와 같은 홈페이지 화면이 뜰거에요. kakaomap 이라고 되어있지만 결국 다음지도와 똑같다는 것을 유의하시고요. 먼저 접속하게되면 내 컴퓨터 IP 대역폭에 따라 위치정보를 확인합니다. 저는 안양시에 살고있어서 그런지 저렇게 떠있는 것을 볼 수 있네요. 여러분들이 만약 쌍문동에 사신다면 서울특별시 쌍문동 혹은 노원구 쌍문동 이라고 적혀있을 것입니다.
여러분, 우리들은 다음지도 검색을 이용하여 여러가지 기능을 한번 테스트 해볼건데요. 저기 다음지도 검색 칸에다가 "안양시청 근처 카페"라고 입력해볼까요? 검색결과에 무려 장소가 942개나 나왔습니다. 엄청나네요.. 지도에 찍혀져있는 알파벳 뿐만 아니라 작은 파란색 점들이 모두 검색결과에요. 검색결과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보면 지도 표시 아이콘이 하얀색이던 것이 파란색으로 물들며 위치를 알려줘요.
다음지도 검색을 통해서 괜찮은 장소를 찾으셨다면 길찾기를 해볼 수 있어요. 검색결과 위치를 "도착"으로 설정해주시고요. 그럼 이제 "출발지를 입력하세요" 라고 뜨죠? 여기다가 여러분의 현재 위치나, 기점을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자유공원에서 출발한다고 한번 해볼께요. 혹시라도 위치를 정확히 몰라도 괜찮아요. 말그대로 검색 기능이 있어서 장소의 명칭을 확실하게 알려준답니다.
출발지가 세팅이됐죠. 이제 다음지도 검색의 하이라이트, 네비 기능 한번 살펴볼까요? "자동차" 아이콘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1.8km의 거리를 7분만에 갈 수 있다고 알려주죠. 너무 좋은 기능이에요. 이것만 있으면 처음가보는 초행길이나 여행지에서도 길을 너무 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또 대박기능 하나더! 가는 길목에 사고가 났다면 저렇게 빨간색 삼각표시로 사고가 났다는 표시가 있어요. 열어보면 도로파손/포트홀 이라는 걸 알수있죠.
다음지도 검색에는 여러가지 기능이 참 많으니 다들 활용을 잘 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간략하게 접속할 수 있는 링크를 바로 제공해드렸는데요. 여러분께 도움이 되셨다면 너무 좋겠습니다. 특히 이것은 PC 말고도 모바일에서도 이용하기 매우 편리하니까요. 많은 이용해보시길 추천드려요. 도보 이동경로라던가 자전거 이동경로도 정말 잘나오고, 대중교통 현황도 확인하기가 참 쉽답니다.